제 1 장 총 칙
제1조 ( 목적 등 )
롯데 유통 SCM서비스 이용약관(이하 '본 약관'이라 합니다)은 롯데 유통 SCM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의 제공 및 이용에 따른 주식회사 롯데정보통신(이하 '롯데정보통신'이라 합니다)과 이용고객간의 서비스 가입조건,의무사항 등 이용에 관한 제반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 약관의 효력 및 변경 )
① 본 약관의 내용은 롯데 유통 SCM 사이트에 게시하여 공시하고, 이에 동의한 이용고객이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서비스에 가입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롯데정보통신은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이용약관상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적용예정일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제1항의 사이트 초기화면에 개정 약관의 적용일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고객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본문에 따른 공지 외에 30일 이상의 유예기간을 두고 전자우편, 요금청구서, SMS 등 가능한 수단을 통해 별도로 통지합니다.
③ 롯데정보통신은 전항에 따라 개정 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이용고객에게 적용 예정일 까지 롯데정보통신에게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동의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이용고객이 적용예정일까지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하거나 롯데 유통 SCM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지 않은 경우 이용고객이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④ 이용고객은 개정 약관에 대해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개정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서비스의 이용을 중단하고 롯데 유통 SCM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3조 ( 계약의 성립 )
① 롯데 유통 SCM 서비스의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 ”이라 합니다)은 가입자의 가입과 롯데정보통신의 승낙으로 성립합니다.
② 롯데정보통신은 다음의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기술상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2. 실명이 아니거나, 다른 사람의 명의사용 등 이용자 등록 시 허위로 신청하는 경우
3. 이용자 등록 사항을 누락하거나 오기하여 신청하는 경우
4.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5. 악성 프로그램 및 버그를 이용하거나 시스템 취약점을 악용하는 등 부정한 방법을 서비스에 사용한 경우.
6.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이 만족되지 않았을 경우
③ 롯데 유통 SCM 서비스의 가입자(본 약관에서 “이용고객” 이라 합니다 )는 개인, 개인사업자 또는 법인이며, 롯데정보통신에서 정한 신청서와 사업자등록증 또는 이에 준하는 지방자치단체 또는 국가기관에서 발행한 증빙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④ 롯데정보통신은 이용가입에 대하여 승낙을 한 때에는 다음 사항을 이용고객에게 통지합니다.
1. 도메인 네임
2. 사용자 ID 및 비밀번호
3. 서비스 제공 개시일
4. 요금(위약금포함)에 관한 사항
5.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한 중요한 사항
⑤ 이용계약의 성립시기는 롯데정보통신은 이용고객에게 제3항의 이용통보서를 발부한 때로 합니다.
제4조 ( 계약기간 )
① 이용계약 기간은 최소 1개월 이상으로, 이용고객의 계약해지 시까지로 합니다.
제5조 ( 계약내용의 변경 )
① 이용고객이 계약내용을 변경하고자 하는 때에는 롯데정보통신에 요청하여 승낙을 얻어야 합니다.
② 이용고객은 계약자 정보, 요금납입책임자의 성명 또는 주소 등 이용계약 관련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홈페이지의 가입자 정보 변경 혹은 기타 방법으로 롯데정보통신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이를 소홀히 하여 발생된 손해에 대한 책임은 이용고객에게 있으며, 롯데정보통신은 이에 대하여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제 2 장 서비스의 이용
제6조 ( 서비스의 종류 )
① 롯데 유통 SCM 서비스의 내용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유통 SCM 기본 서비스 [문서 송수신함 서비스 (발주)]
2. 유통 SCM 부가 서비스 [WEB/EDI 부가정보 서비스(발주,재고,판매,납품 정보 등)]
3. 유통 SCM ASN 서비스
② 롯데정보통신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내용의 추가 또는 삭제, 각종 버그 패치, 기획이나 운영상 수정이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업데이트 포함)할 수 있습니다.
③ 롯데정보통신은 “서비스”를 변경하여야 하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본 약관”제10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지하고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긴급하게 수정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부득이하게 사전 고지를 하지 못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사후에 고지 합니다.
④ 롯데정보통신은 서비스 이용활성화를 위하여 롯데 유통 SCM 서비스에 대해 일정기간 무료 이용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7조 ( 사용자 ID 등 부여 및 관리 )
① 롯데정보통신은 이용고객의 인증과 권한 제어를 위하여 이용고객의 요청에 따라 사용자 ID 및 비밀번호를 부여하며, 다음 각 호의 경우 이용고객의 요청에 의하여 사용자 ID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사용자 ID가 전화번호 또는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 침해가 우려되는 경우
2. 사용자 ID가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3.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② 이용고객은 사용자 ID를 선량한 관리자의 주의를 다하여 관리하여야 하며,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사용을 승낙해서는 안됩니다. 사용자 ID에 대한 양도, 유출, 사용상의 과실, 관리 소홀,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이용고객에게 있습니다. 다만, 롯데정보통신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이용고객이 자신의 사용자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 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롯데정보통신에 통보하고 롯데정보통신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이러한 도난 또는 무단사용에 관한 통보 이전까지 발생한 이용고객의 사용자 ID 및 비밀번호의 사용에 따른 책임은 당해 이용고객이 부담합니다.
제8조 ( 서비스의 운영 및 서비스 제공의 중단 또는 종료 )
① 서비스 제공은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365일 24시간)를 원칙으로 합니다.
② 단, 서비스 제공을 위한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이용휴지중단할 수 있으며, 해당 사유가 해소되면 다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경우 롯데정보통신은 제9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고객에게 통지합니다.
③ 천재지변 또는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인하여 롯데정보통신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④ 롯데정보통신은 이용고객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롯데정보통신은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서비스 종료 사유 및 종료일자 등을 종료 예정일로부터 60일 전까지 우편, SMS, 전자우편, 유,무선 전화 등 이용고객이 명확히 인식할 수 있는 방법으로 이용고객에게 통지함으로써 서비스의 제공을 중단 또는 종료할 수 있습니다.
1. 사업환경의 변화 또는 기술 발전 등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계속 제공하는 것이 현저히 곤란한 경우
2. 행정기관의 행정처분(방송통신위원회의 폐지나 휴지 승인을 포함)이나 법원의 판결, 결정 등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계속 제공할 수 없는 경우
3. 전시, 사변, 천재지변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현저히 곤란한 경우
제9조 ( 이용고객에 대한 통지 )
① 롯데정보통신은 이용고객이 롯데정보통신에 제출하거나 롯데 유통 SCM 서비스 상 제공되는 전자우편 주소로 이용고객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② 불특정다수의 이용고객에 대한 통지가 필요한 경우 롯데정보통신은 전항의 개별 통지와 함께 서비스 웹사이트에 해당 내용을 게시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 이용의 정지 )
① 롯데정보통신은 이용고객이 세금계산서 작성일의 익월 10일이 경과할 때까지 요금을 납입하지 아니한 때에는 "서비스"의 중지 및 사용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② 롯데정보통신은 이용고객의 서비스 이용을 정지하는 경우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이용고객에게 이용정지 7일 전까지 통지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용고객 측의 사유로 통지할 수 없을 경우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③ 롯데정보통신은 전 항의 이용정지 통지에 대하여 이용고객의 이의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정지를 보류하고 7일 이내 그 결과를 통지합니다.
④ 롯데정보통신은 이용정지의 사유가 해소된 때에는 지체없이 이용정지를 해제합니다.
⑤ 이용정지 기간 동안에는 이용고객의 계정은 비활성화됩니다.
제11조 ( 일시이용중단 )
① 유료 이용고객의 사정으로 서비스의 이용을 1개월 이상 2개월 이하의 기간 동안 중단하고자 할 경우 전자메일, 전화 등으로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② 일시 이용중단은 연간 3회 가능하며, 전 항의 일시 이용중단 기간을 초과하는 경우는 자동 휴지처리 합니다.
제12조 ( 계약의 해제.해지)
① 이용고객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이용고객 본인이 직접 온라인, 팩스, 메일 등의 방법으로 롯데정보통신에 해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② 이용고객은 이용계약 해지일로부터 6개월 이내에 롯데정보통신에게 해지 철회를 신청할 수 있고, 롯데정보통신은 제3조에 따라 이용계약을 다시 체결한 후 이용고객의 자료를 복구 할 수 있습니다.
③ 롯데정보통신은 이용고객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제하거나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타인명의를 사용하거나 허위서류를 첨부하여 계약을 맺은 경우
2. 정당한 사유없이 이용실태 확인을 거부 또는 방해하여 위약사항을 은폐한 경우
3. 이용정지 후 그 정지사유를 1월 이내 해소하지 아니한 경우
4. 당해연도에 3회 이상 이용정지를 당한 경우
5. 시스템 운용에 심각한 장애를 초래하거나 서비스 운용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6. 롯데정보통신의 사전 승인없이 제3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
7. 제14조에서 규정한 이용고객의 의무나 제 15조에서 규정한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 금지 등의 게시물 관리에 관한 조항을 위반한 경우
8. 서비스 개통전 또는 개통후에라도 고객의 실명확인이 불가능한 경우
9. 제11조 제2항에 따른 자동 휴지처리 후 1개월 이내에 일시 이용중단이 해제되지 않을 경우
④ 이용고객은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위약금 없이 이용계약을 해제,해지할 수 있습니다.
1. 이용고객이 서비스 불가능 지역으로 이전한 경우
2. 롯데정보통신의 귀책사유로 월 장애누적시간이 72시간 이상 발생한 경우
3. 롯데정보통신의 귀책사유로 장애(1시간이상)가 월5회 이상 발생한 경우
⑤ 이용고객의 이용계약 해지 시에는 이용고객의 계정은 비활성화 됩니다.
제 3 장 이용고객의 의무 및 게시물 관리
제13조 ( 롯데정보통신의 의무 )
① 롯데정보통신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② 롯데정보통신은 이용고객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이용고객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면 또는 전화 등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③ 롯데정보통신은 이용고객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여야 합니다.
④ 롯데정보통신은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이용고객과의 계약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이용고객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⑤ 롯데정보통신은 이용고객의 서비스 이용신청 후 개통희망일(설치예정일)에 설치가 불가능할 경우 개통희망일(설치예정일)이전에 그 사실을 전화, 팩스, E-Mail, 방문, 우편 등의 방법으로 이용고객에게 통보합니다. 단, 이용고객이 개통희망일(설치예정일)을 연장할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제14조 ( 이용고객의 의무 )
① 이용고객은 본 약관, 롯데정보통신의 전기통신서비스이용 기본약관 및 관계법령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등을 통하여 공지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② 이용고객이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지속적으로 전송하여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저해한 경우(Mail Bomb, Spam Mail 등)
2. 정보통신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등을 유포하는 경우
3. 다른 이용고객 또는 제3자의 지식재산권(특허, 등록실용신안, 컴퓨터 프로그램을 포함한 저작권, 데어터베이스권, 영업비밀 등을 포함한 무형의 재산권 일체로서 등록 유무를 불문한다. 이하 같다)을 침해하거나 침해할 우려가 있는(제3자가 소명자료와 함께 클레임을 제기한 경우 등) 경우
4.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5. 타인의 사용자 I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6.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롯데정보통신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7. 전기통신관련법령 등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경우
8. 상대방의 사전 동의 없이 불법 감청 등 불법적인 목적으로 사용되는 경우
9. 지식재산권 관련 법령 등에 의해 롯데정보통신에 제3자 권리보호를 위한 책임이 요구되어 그에 따른 서비스의 중단 또는 해지 등의 조치가 필요한 경우
③ 이용고객은 서비스 가입신청 시 실제 이용자 정보를 기재하여야 합니다. 만일, 실명이나 실제정보를 기재하지 않은 경우 이용고객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사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④ 이용고객은 게시하거나 등록한 내용의 일부가 삭제 또는 손상시를 대비하여 이를 별도로 저장(Back Up)하여야 합니다.
제15조 ( 게시물의 관리 )
① 이용고객(이하 무료 이용고객을 포함합니다)이 게시하거나 등록한 내용이 다음 각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이용고객에게 사전 통지없이 삭제 또는 게재를 금지할 수 있으며 게시물의 검열, 검색에 따른 어떠한 의무와 게시물의 내용 및 관리에 따른 일체의 손해배상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다만, 롯데정보통신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인한 경우는 제외합니다.
1.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일 경우
3. 이용고객이 자신의 홈페이지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로 링크 한 경우
4. 롯데정보통신이 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5.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경우
6. 다른 이용고객 또는 제3자의 지식재산권을 침해한 경우
② 게시물의 저작권과 관련한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이용고객이 게시하거나 등록한 자료의 저작권은 이용고객에게 귀속되며, 롯데정보통신은 이용고객의 동의를 얻은 경우 이용고객의 게시물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2. 이용고객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의 책임은 이용고객에게 있습니다.
제 4 장 요 금
제16조 ( 요금 등의 종류 및 산정기준 )
이용고객이 롯데 유통 SCM 서비스의 이용대가로 납입하여야 할 이용요금 등의 종류는 웹사이트에 게시된 “서비스 이용료”에 의합니다
[서비스 이용요금 보기]
제17조 ( 요금 할인 )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고객에 대한 요금 할인은 아래와 같습니다.
[이용요금 할인 보기]
제18조 ( 요금의 납입청구 )
① 롯데정보통신은 전월 1일부터 말일까지 사용한 이용료에 대하여 당월 14일 (영업일 기준) 세금계산서 발행 및 이용 고객의 요금납입책임자에게 도달되도록 전자우편으로 발송하여야 합니다.
단, 예외사항 발생시 (영업일기준) 14일 이후에도 발행할 수 있습니다.
② 롯데 유통SCM서비스의 일시 이용중단 ㆍ이용휴지 ㆍ이용정지 기간중의 요금은 청구하지 않습니다.
③ 롯데 유통SCM서비스 요금은 요금 납입책임자의 신청에 따라 자동이체 또는 가상계좌로 청구합니다.
제19조 ( 요금의 이의신청 )
① 요금납입책임자는 청구된 요금에 이의가 있는 경우 청구일로부터 6개월 이내에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② 롯데정보통신은 전항의 이의신청 접수후 10일 이내에 처리결과를 통지하여야 하며, 부득이 한 사유로 기간내에 처리하지 못하는 경우 처리기간을 재지정하여 통지합니다.
제20조 ( 요금의 납입방법 )
요금납입책임자는 롯데 유통SCM서비스 요금을 롯데정보통신이 지정한 수납기관에 납기일까지 납입하여야 합니다.
제21조 ( 요금납입책임자 )
① 요금의 납입책임은 계약자가 지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다음 각호의 요금납입책임자는 1차 납입의무를 지고, 계약자는 2차 납입의무를 집니다.
1. 제3자요금부담 또는 제3자과금 조건으로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의 요금납입책임자.
2. 계약자를 대위하여 롯데정보통신에 요금납입 각서를 제출한 경우의 요금납입 각서인.
제22조 ( 요금의 납입기일 )
롯데정보통신은 서비스 이용요금 등의 납입기일을 세금계산서상 작성일의 해당월 말일까지 지정합니다.
제23조 ( 체납요금의 징수 )
롯데정보통신은 요금납입책임자가 요금을 체납한 경우 최초납기일의 다음날을 기준으로 하여 요금 체납액의 월 100분의 2에 상당하는 금액을 체납된 요금에 가산하여 징수 할 수 있습니다.
제 5 장 손해배상 등
제24조 ( 손해배상 )
① 롯데정보통신은 롯데정보통신의 귀책사유로 이용고객이 4시간 이상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거나 월 장애누적시간이 24시간을 초과함으로 발생한 손해 및 그 사실을 롯데정보통신에 통보하여 확인되거나 또는 롯데정보통신은 알게된 날로부터 계산하여 서비스 이용이 가능해진 시간까지의 미사용 시간에 대하여 최근 3개월(3개월 미만인 경우는 해당기간 적용)의 일 평균요금에 서비스제공 중지시간을 24로 나눈 수를 곱하여 산출한 금액의 3배를 계약자와 협의하여 배상합니다.
② 롯데정보통신은 제8조의 사유로 인해 서비스 제공이 중단되어 이용고객 또는 제 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는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다만, 롯데정보통신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이용고객이 이용계약 또는 본 약관을 위반하여 롯데정보통신 또는 제 3자가 피해를 입은 경우, 이용고객은 이에 따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25조 ( 개인정보보호 및 활용 )
① 롯데정보통신은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② 롯데정보통신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에 정하는 바에 따라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이용고객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사전 승낙없이 타인에게 누설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서비스 관련 업무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요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2. 정보통신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을 이행하기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 ㆍ기술적인 사유로 통상적인 동의를 받는 것이 뚜렷하게 곤란한 경우
3.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③ 이용고객은 롯데정보통신에게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롯데정보통신은 이에 대해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고객이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롯데정보통신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④ 롯데정보통신은 이용고객이 롯데 유통 SCM 사이트 내에서 유료 컨텐츠 및 유료 컨설팅서비스 등을 이용하는 경우, 각종 이벤트 행사에 참여하는 경우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이용고객의 동의 하에 개인정보를 관련된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⑤ 롯데정보통신은 이용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이용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26조 ( 관할법원 )
①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롯데정보통신와 이용고객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롯데정보통신와 이용고객은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② 제1항의 협의에도 불구하고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양 당사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소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③ 롯데정보통신와 이용고객 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률을 적용합니다.
(시행일) 이 약관은 2022년 07월 10일부터 시행합니다.
[이전 이용약관 보기]
1.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
가.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범위 내에서 다음 각 항목과 같은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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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청구서발송
라.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정보에 활용
마. 공지 및 불만처리 등을 위한 원활 등의 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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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단, 상법 등 관련법령의 규정 및 내부방침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거래 관련 관리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일정기간 보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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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퇴회원도 동일 적용)
- 미납요금의 정산 등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 일정기간 개인정보를 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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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개인정보 위탁에 관한 사항
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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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가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 또는 회사에 대해 서면, 전화,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다.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라.가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7.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파기방법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가.파기절차
-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별도의 DB에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나. 파기방법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8. 쿠키(cookie)의 운영
이용자들에게 특화된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서비스 이용자들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쿠키를 이용하여 이용자들이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이용자
규모 등을 파악하여 더욱 더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이용자들은 쿠키에 대하여 사용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할 수도 있고,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9. 개인정보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가.관리적 조치
- 개인정보 처리 직원 교육: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고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나. 기술적 조치
- 해킹 등에 대비 :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다. 물리적 조치
- 비 인가자 출입 통제 :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한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10. 서비스의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및 담당자의 소속/성명 및 연락처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성명 : 남환우
소속 / 직책 : 융합보안부문 / 부문장
이메일 : ldcc_security@lotte.net
- 개인정보보호 담당자
성명 : 서영훈
소속/직책 : SaaS운영팀/팀장
이메일 : yhseo@lotte.net
전화번호 : 02-2626-6921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www.privacy.kisa.or.kr (국번없이 118)
- 대검찰청 사이버 수사과 : www.spo.go.kr (국번없이 1301)
- 경찰청 사이버 안전국: www.ctrc.go.kr (국번없이 182)
11.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처리방침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다만, 개인정보의 수집 및 활용, 제3자 제공 등과 같이 이용자 권리의 중요한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최소 30일 전에 고지합니다.
- 공고일자 : 2021년 08월 1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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