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지원

FAQ

> 고객지원 >FAQ

회원님들께서 자주 물으시는 질문과 답변을 모았습니다.

유통SCM 서비스 가입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메인 페이지 '신규 고객 가입신청'을 통해 직접 가입하시면 됩니다. 신청 시 세이프빌 또는 사업자 공인인증서로 인증이 가능합니다.
개인 회원으로 유통SCM 서비스 신청이 가능한가요?
유통SCM 서비스는 유통업체와 공급업체간 B2B 상거래를 지원하는 서비스로서 개인사업자/법인사업자 모두 서비스 개통이 가능합니다.
유통SCM 서비스 가입비용은 얼마인가요?
유통 SCM 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한 가입 비용은 기본적으로 발생하지 않습니다. 다만, 서비스 이용요금이 발생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서비스 신청 > 서비스 이용요금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회원 가입 여부는 어떻게 알 수 있나요?
유통 SCM 서비스 승인 절차에 따라 최종 승인 완료 시 서비스 계약자에 기재하신 휴대전화 번호로 회사 아이디 안내 문자와 메일이 발송됩니다.
유통SCM 포탈 사이트에 접속이 되지 않습니다.
유통SCM의 URL 주소(https://www.lcn.co.kr)를 정확하게 입력하였는지 확인해 주세요. 주소가 정확하다면, 네트워크에 이상이 있는지 확인 부탁 드리며, 사용하시는 브라우저가 Internet Explorer라면 Chrome 브라우저를 통해 접속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래도 안 되신다면 롯데 유통 SCM 고객센터로 연락 부탁 드립니다.
회원 탈퇴는 어떻게 하나요?
유통 SCM 포털 사이트에 접속하시어 고객님의 회사 아이디, 사용자 아이디, 패스워드를 입력하시고 먼저 로그인을 해주십시오. 로그인 후에 메인 페이지에서 유통 SCM 로고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고객님께서 서비스에 대한 권한이 있다면 유통 SCM 애플리케이션이 활성화됩니다. 활성화된 유통 SCM 상단의 내정보 > 사용자 정보의 가입 해지 신청을 클릭하시면 전체 해지 신청이 되며 고객센터에서 해지 신청 완료 처리되면 알림톡과 이메일이 전송됩니다. 전체 해지가 아닌 일부 유통사 해지 시에는 활성화된 유통 SCM 상단의 내정보 > 서비스 관리에서 해지 신청하시면 됩니다.
회원정보 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유통SCM 포털 사이트에 접속하시여 고객님의 회사 아이디, 사용자 아이디, 패스워드를 입력하시고 먼저 로그인을 해주십시오. 로그인된 후에 메인 페이지에서 유통SCM 로고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고객님께서 서비스에 대한 권한이 있다면 유통SCM 애플리케이션이 활성화됩니다. 활성화된 유통SCM 상단의 내정보 > 사용자정보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명의 변경 신청 시에는 고객센터로 연락 바랍니다.
유통 SCM란 무엇인가요?
유통SCM 서비스는 유통산업의 업무효율 향상에 따른 원가 절감 및 가격 경쟁력 향상을 위해 유통업체와 공급업체간의 CPFR 협업 비즈니스 서비스를 제공하며, XML/EDI기반의 전자상거래를 가능하게 하는 전자문서를 생성, 번역, 교환하는 전용선 및 WEB/EDI 서비스를 별도의 설치 구축비 없이 저렴한 이용료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ASP 서비스 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유통SCM 소개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유통 SCM 서비스는 무엇인가요?
유통SCM 서비스는 업체간 수요예측을 기반으로 협업을 가능하게 하는 CPFR 서비스와 표준 XML/EDI 기반의 주문, 판매, 재고, 매출, 납품 등의 전자문서 기반의 상거래를 가능하게 하는 XML/EDI 서비스로 구성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유통SCM 서비스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유통SCM 사이트에 로그인이 되지 않습니다.
회사 아이디, 사용자 아이디, 패스워드를 정확하게 입력하셨는지 확인해 주시고, 올바른 입력에도 로그인이 되지 않으시면 고객센터로 연락하시면 됩니다. 패스워드 입력에 5회 이상 실패할 경우 계정이 잠금 처리됩니다.
유통SCM 사이트의 아이디/비밀번호 찾기는 어떻게 하나요?
고객센터로 연락 바랍니다.
유통SCM 서비스 실행은 어떻게 하나요?
유통 SCM 포털 사이트에 접속하시어 고객님의 회사 아이디, 사용자 아이디, 패스워드를 입력하시고 먼저 로그인을 해주십시오. 로그인된 후에 메인 페이지에서 유통 SCM 로고를 클릭하시면 서비스가 실행됩니다. 고객님께서 서비스에 대한 권한이 있다면 유통 SCM 애플리케이션이 활성화됩니다.
유통사와 거래가 종료되어 유통 SCM 사용을 안 하게 되었어요. 유통 SCM 해지는 어떻게 하면 되나요?
현재 고객님이 가입되어 있으신 유통사가 1곳이라면 유통SCM 팝업 > 내정보 > 사용자정보 > 청약 해지 신청 버튼을 클릭 하여 청약 해지 처리 하시면 됩니다. 그러나 현재 고객님이 가입되어 있으신 유통사가 2곳 이상이라면 유통SCM 팝업 > 내 정보 > 서비스 관리에서 해지하고자 하는 유통사만 해지 처리 하시면 됩니다.